캐나다 몬트리올(Montreal) 관광지 추천 TOP5(몬트리올 항구, 몬트리올 노트르담 대성당, 장 탈롱 시장, 몽로얄 공원, 몬트리올 식물원)
안녕하세요. 트리마제 일기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캐나다 몬트리올(Montreal) 관광지 추천 TOP5에 대해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몬트리올은 북아메리카의 "파리"로 불리는 도시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몬트리올의 관광지들은 꼭 한 번쯤 방문해봐야 하는 명소들을 중심으로 추천해 드릴 예정입니다. 캐나다 여행 계획 시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또한, 캐나다 몬트리올 이외에 다른 관광지도 궁금하시다면 글 맨 밑 링크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글을 읽는 동안에도 힐링되는 시간이 되시길 바라며 포스팅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캐나다 몬트리올(Montreal)
몬트리올(Montreal)은 캐나다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캐나다의 퀘벡 주에서는 가장 큰 도시로, 경제와 문화의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몬트리올은 캐나다의 상업 중심 도시로써 금융, 기술, 문화, 관광, 예술, 음식, 영화, 정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역사적인 도시입니다. 2006년에 "유네스코 디자인 창의도시"로 선정된 적이 있으며, 북미에서 두 번째로 영사관이 가장 많은 도시입니다. 몬트리올은 캐나다 내에서 유일하게 프랑스어를 구사하는 도시입니다. 주로 프랑스어와 영어가 공용 언어로 사용되고 있으며, 프랑스와 캐나다의 문화가 융합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몬트리올은 "세인트로렌스 강"에 있는 섬에 위치하고 있어 습윤 대륙성 기후적 특징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사계절이 뚜렷하며, 겨울철이 길고 많은 눈과 비가 내릴 수 있습니다. 반면에 6월~8월에 해당되는 여름철에는 쾌적하고 온난한 날씨를 나타내고 있어 몬트리올을 방문하기 좋은 시기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많은 방문객들을 피해 방문하고 싶으신 분들은 3월인 봄, 10~11월인 가을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캐나다 몬트리올(Montreal) 관광지 추천 TOP5
다음은 캐나다 몬트리올(Montreal) 관광지 추천 TOP5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1) 몬트리올 항구 (Vieux-Port de Montréal)
몬트리올 항구는 캐나다 몬트리올 지역에 위치해 있는 "유명한 항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지역은 몬트리올의 역사적인 중심지로, 오래된 건물과 돌길이 특징적입니다. 이 지역은 초기 캐나다의 건설과 무역 역사에 대한 흔적을 남긴 장소 중 하나입니다. 몬트리올 항구는 레크리에이션과 엔터테인먼트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자전거 도로, 보드 투어, 레스토랑, 상점 등이 있습니다. 여름에는 다양한 야외 이벤트와 축제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이곳은 오래된 선창이 자리하고 있어, 선박과 항구 관련 역사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선창은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명소 중 하나입니다. 이곳에는 몬트리올 섬과 연결된 세인트로랑 섬으로 가는 피에르 돌리옹 다리와 같은 육교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몬트리올 항구에는 몬트리올 역사박물관이 있습니다. 이 박물관은 몬트리올의 다양한 역사적 이벤트와 테마를 다루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곳은 다양한 상점과 시장이 존재하며, 현지 예술가들의 작품이나 고유한 몬트리올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평소 "몬트리올 항구"에 관심이 많으신 관광객분들은 방문을 추천드리겠습니다.
2) 몬트리올 노트르담 대성당 (Notre-Dame Basilica of Montreal)
몬트리올 노트르담 대성당은 캐나다 몬트리올 지역에 위치해 있는 "기독교 교회"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대성당은 프랑스 고딕 양식으로 건축되었으며, 특히 파리의 노트르담 대성당에서 영향을 받아 디자인되었습니다. 화려한 스테인드 글라스 창과 뾰족한 아치, 섬세한 장식 등이 특징입니다. 몬트리올 노트르담 대성당 내부는 다양한 예술 작품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특히, 화려한 창문과 성경 이야기를 다룬 스테인드 글라스, 조각상, 그림 등이 방문객들에게 인상적인 미술적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대성당은 다양한 고풍스러운 장식물과 조각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이는 건축물 전체에 걸쳐 예술적인 섬세함을 보여주며, 그 시대의 고딕 예술을 대표하는 명작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몬트리올 노트르담 대성당의 가장 유명한 스테인드 글라스 창 중 하나는 "카스텔 브리지" 스테인드 글라스 창으로, 성경 이야기와 기독교적 주제를 아름답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대성당에서는 정기적으로 음악회와 오르간 연주 등의 문화 행사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대성당 내부에서의 음악은 아름다움을 더욱 높여주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마지막으로, 몬트리올 노트르담 대성당은 종교의식과 행사의 장소로서도 사용됩니다. 결혼식, 성당 예배, 기독교 축제 등이 이곳에서 열리며 지역 사회에 큰 의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평소 "몬트리올 노트르담 대성당"에 관심이 많으신 관광객분들은 방문을 추천드리겠습니다.
3) 장 탈롱 시장 (Jean Talon Market)
장 탈롱 시장은 캐나다 몬트리올 지역에 위치해 있는 "활기찬 공영 시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시장은 계절에 따라 다양한 신선한 과일, 채소, 육류, 해산물, 치즈, 빵, 디저트 등 다양한 음식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는 지역 농부와 생산자들로부터 직접 공급되어 신선하고 고품질의 제품을 찾을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장 탈롱 시장은 몬트리올의 문화 다양성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국적의 상인들이 자국의 전통 음식과 제품을 판매하여, 이는 지역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식품 체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계절에 따라 시장에서는 다양한 이벤트, 축제, 시장 행사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지역 예술가, 음악가, 요리사 등이 참여하며 시장 분위기를 더욱 활기차게 만들고 있습니다. 또한, 장 탈롱 시장 주변에는 지역 음식점과 카페가 많이 있어 방문객들은 쇼핑 후에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많은 음식점은 자신들의 메뉴에 시장에서 구입한 재료를 사용하며, 지역의 식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 시장은 계절에 따라 변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봄과 여름에는 생동감 넘치는 신선한 과일과 채소가 풍부하게 나타나고, 가을에는 수확의 계절에 맞아 다양한 농산물이 즐비합니다. 마지막으로, 장 탈롱 시장은 지역 주민들이 모여 쇼핑하고 소통하는 장소로, 몬트리올의 사회적인 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평소 시장을 좋아하시는 관광객분들은 "장 탈롱 시장"의 방문을 추천드리겠습니다.
4) 몽로얄 공원 (Parc du Mont-Royal)
몽로얄 공원은 캐나다 몬트리올 지역에 위치해 있는 "인기 있는 자연공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공원은 도심에서 도보로 약 10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하면서도, 풍부한 자연경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산이자 몬트리올의 명물은 몽트로얄 언덕의 정상에 자리하고 있어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아름다운 전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몽로얄 공원은 다양한 하이킹, 산책, 자전거 타기 등의 활동을 할 수 있는 길과 자연보호 구역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언덕을 오르며 시원한 공기를 마시며 휴식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몽로얄 언덕을 둘러싸는 탑 경로는 공원 내의 중요 지점들을 연결하는 도로로, 산책과 하이킹을 즐기면서 주요 명소들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몽로얄 언덕 정상에는 몽로얄 크로스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 십자가는 몽로얄의 상징이며, 야경이 아름다운 저녁이나 밤에 방문하면 멋진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 공원에서는 계절에 따라 다양한 행사와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름에는 콘서트, 피크닉, 예술 행사 등이 개최되며, 겨울에는 눈썰매와 같은 얼음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몽로얄 공원은 여러 레저 활동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평소 자연공원을 좋아하시는 관광객분들은 "몽로얄 공원"의 방문을 추천드리겠습니다.
5) 몬트리올 식물원 (Montreal Botanical Garden)
몬트리올 식물관은 캐나다 몬트리올 지역에 위치해 있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식물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식물원은 다양한 테마 정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 정원, 일본 정원, 로즈 정원, 야생화 정원, 수목 정원 등 다양한 지역과 풍경을 모방한 정원들이 있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식물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몬트리올 식물원 내에는 아름다운 인공 호수와 연못이 있어, 산책이나 휴식을 즐기기에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수면은 정원의 아름다운 풍경을 강조하며, 화려한 조명과 함께 밤에도 매력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식물원은 특정 기간 동안 다양한 팬더와 관련된 행사나 전시를 개최하는데, 이는 팬더의 보존과 보호를 주제로 다양한 교육적인 측면을 다루고 있습니다. 몬트리올 식물원은 사계절에 따라 변하는 다양한 식물과 꽃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봄에는 튤립과 매화가 활짝 피어나고, 여름에는 장미와 계절성 꽃들이 풍성하게 피어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식물원 내에는 다양한 조각작품과 예술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는 식물과 예술을 융합한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며, 방문객들에게 예술적 감각을 고취시키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몬트리올 식물원에서는 다양한 교육적 활동과 워크숍, 강연, 식물 관련 이벤트도 열립니다. 평소 식물원을 좋아하시는 관광객분들은 "몬트리올 식물원"의 방문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이런 관광지도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1. 캐나다 토론토(Toronto) 관광지 추천 TOP5(CN 타워, 리플리 아쿠아리움 오브 캐나다, CF 토론토 이튼 센터, 로열 온타리오 박물관, 토론토 동물원)
2. 캐나다 오타와(Ottawa) 관광지 추천 TOP5(캐나다 연방의회, 캐나디언 뮤지엄 오브 네이쳐, 캐나다 국립 미술관, 캐나다 전쟁 박물관, 캐나다 항공 우주 박물관)
3. 캐나다 해밀턴(Hamilton) 관광지 추천 TOP5(게이지 공원, 앨비언 폭포, 캐나다 전투기 유산 박물관, 티파니 폭포 보호구역, 퍼스트 센터 온타리오)
4.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Marina Bay) 관광지 추천 TOP5(가든 바이 더 베이, 머라이언 공원, 싱가포르 보트 키, 싱가포르 플라이어, 아트 사이언스 뮤지엄)
5. 필리핀 보라카이(Boracay) 해변 관광지 추천 TOP5(화이트 비치, 푸카 셸 비치, 디니위드 해변, 윌리스 록, 불라복 비치)